[애드센스] 내 블로그의 어느 포스트가 수익을 내는지 알아보자 feat. URL채널
- 애드센스를 달아 놓은 내 블로그에서
- 어떤 포스트가 실제로 수익을 내고 있는지 알아 보려면,
- 개별 포스트의 URL 을 애드센스 URL 채널에 등록하세요.
애드센스 사용하면서 항상 궁금한 것이 있었습니다. 내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어떤 포스트가 인기가 있고 실질적으로 수익을 내는 포스트인가 입니다.
실질적으로 페이지뷰는 굉장히 높지만 실제 수익성은 약한 포스팅도 있을 것이고, 페이지뷰는 보통이지만 꾸준하게 수익을 내주는 포스트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애드센스가 사이트라는 항목을 통해 여러 사이트를 운영중인 운영자에게는 어느 사이트가 얼마의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알려주지만 실질적으로 해당 사이트의 어떤 페이지에서 수익이 나는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개별 페이지 단위로도 수익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의 URL채널이라는 항목을 이용하면 됩니다.
URL채널
애드센스의 URL채널 기능은 등록한 각 URL 별로 얼마의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추적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서 수익이 높은 포스트와 비슷한 주제 혹은 방식으로 포스팅을 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수도 있고, 실제 수익이 잘 발생하지 않는 포스트의 작성 방식이나 주제는 지양할 수 있습니다.
URL 채널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추적을 하고 싶은 URL 을 등록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뒤 확인만 하면 됩니다.
URL채널에 URL 등록하기
URL 채널에 URL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대시보드에서 내 광고 > URL채널 항목으로 이동 하면 됩니다. 해당 본문 상단에 + 새 URL 채널 버튼을 눌러 추적을 원하는 포스트의 주소를 넣어주고 추가 하면 됩니다.
추가 하고 싶은 URL이 굉장히 많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URL 추가 팝업 창에서 한 줄에 URL 하나씩 여러개를 넣어주면 애드센스가 알아서 모두 추가해줍니다.
URL채널을 통해 각 URL 의 실적 확인 하기
일정 시간이 지나고 각 URL 의 실적에 대한 정보가 누적된 이후에는 애드센스 대시보드 > 실적보고서 > 고급보고서 > URL채널 항목으로 이동하면 등록된 URL 의 수익에 대한 보고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RL채널 이용시 주의할 점
딱히 주의할 점은 아니지만, URL채널을 총 500개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전체 포스트를 추적하고 싶은데 포스트가 500개가 넘으면 문제가 되겠죠.
그래서 일정 부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500개 까지 등록하여 사용하다가 500개가 넘어가면 역사적으로 수익성이 약한 URL 은 제외하고 새로 작성한 포스트의 URL 을 추가해서 추적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URL채널은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어떤 방식의 포스트 작성이 높은 수익성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와 같은 아주 귀중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꼭 활용해야할 기능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