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매뉴얼
🚀

[삼성월렛] 갑자기 교통카드가 인식되지 않을 때

📈4


출시한지 1년이 넘은 갤럭시 S23이 거의 공짜로 풀려서 오랜만에 휴대폰을 교체했습니다.

회사에서 일은 안하고 몰래몰래 핸드폰을 열심히 세팅하고 퇴근해서 지하철을 타려고 하는데, 교통카드를 찍는 순간 갑자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교통카드 인식 불가

당연히 삼성월렛(예전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세팅 해두었거든요.

삼성월렛에 세팅해 둔 티머니 교통카드

그래서 당연히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 할 줄 알았는데, 개찰구에서 인식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진 것입니다.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기로 합니다.

NFC 켜져 있는지 확인

가장 먼저 NFC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 삼성월렛을 이용한 결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거든요.

상단바를 열어봅시다.

NFC 기능 활성화 확인

네, 잘 활성화 되어 있네요. 이때 약간 멘붕에 빠졌어요.

NFC 결제 기능 활성화 확인

NFC 세부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봅시다.

세부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아까 NFC 기능 활성화 버튼을 꾹 누르고 있거나, 갤럭시의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NFC 태그 읽기/쓰기”를 활성화 해야 합니다.

처음 세팅한 상태에서는 위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는 “NFC 태그 읽기/쓰기”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을 보면 “결제, 교통카드, 신분증”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활성화 해야 된다고 하네요. 왜 이걸 기본으로 활성화 시켜주지 않은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활성화 시켜 놓고 다시 교통카드를 찍어보니 잘 인식됩니다.

혹시나 갑자기 교통카드가 되지 않는다거나 하면 원인은 다양할 수 있겠지만, 꼭 NFC 읽기/쓰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위 내용은 갤럭시 S23, One UI 6.1.1 버전을 기반으로 한 내용입니다. 디바이스나 One UI 버전이 다르다고 해도 아마 비슷하게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끝.

    댓글 남기기

© 모두의매뉴얼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