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휴대폰과 연결”에서 특정 앱 알림을 끄도록 설정하는 방법

folder calendar_month web_traffic 8

회사에서 윈도우의 “휴대폰과 연결” 프로그램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연결 해두고 고객사 연락이나 메시지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이 “휴대폰과 연결”이 스마트폰에 도착한 앱 알림을 띄워주는데요. 가끔 팀원들이 제 자리에서 모니터를 같이 보면서 논의를 하고 있다든가 하는 상황에서 배민, 네이버 이런 앱 알림이 뜨면.. 조금 불편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폰과 연결”에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은 휴대폰과 연결 좌측에 표시되는 알림에서 필요 없는 앱의 알림(PC에서 볼 필요가 없는 알림)은 하나씩 끄는 것입니다.

“휴대폰과 연결”의 알림 화면

각 알림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알림을 끌 수 있는 X 버튼 옆에 점 세 개로 생긴 옵션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옵션 버튼을 클릭 해보면,

“휴대폰과 연결”에서 알림의 기타 옵션

세부 항목 중 “(앱 이름)에서 알림을 끕니다”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이 항목을 클릭하면 이제 더이상 그 앱의 알림은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앱 종류가 많지 않다면 이렇게 하나씩 끄면 되지만, 모든 알림을 끈다든가 여러 개의 앱을 한번에 핸들링 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 때는 휴대폰과 연결 프로그램 우측 상단을 봅시다.

“휴대폰과 연결”의 설정 버튼

기어 모양으로 생긴 설정 버튼이 보이시죠? 이 버튼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가봅시다.

“휴대폰과 연결” > 설정 > 기능 > 알림

설정 화면의 하위 메뉴 중 기능을 눌러 보면, 알림 설정 항목을 볼 수 있고, 여기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고, 따로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앱 알림은 그대로 두고 그 내용만 안보이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 > 일반 > 배너 부분을 봅시다.

“휴대폰과 연결” > 설정 > 일반 > 배너

여기서 앱 알림 표시 설정은 그대로 두고, 그 내용이 보이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