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마우스] 무소음 블루투스 무선 충전식 마우스 APOINT M302

노트북에서 항상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최근에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소음 마우스를 구입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왕 새로 #마우스를 구입하는 김에 원하는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마우스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마우스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마우스
  • 건전기 교체형이 아닌 충전식 마우스
  • 무소음 마우스

그런데 생각보다 위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이 별로 없더라구요. 겨우 찾아 구매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APOINT M302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구성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본체, 충전용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마우스 본체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높이는 슬림한 편이네요.

마우스 본체 하단에는 전원을 켜고 끌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 밑에 왠지 리시버를 꽂을 수 있을 것 같은 빈 공간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라 리시버가 필요 없을 것 같지만, 데스크탑용으로 사용할 때는 블루투스 리시버, 일명 동글이가 필요할 수도 있고 그 동글이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다고 합니다.

제품 앞 쪽에는 충전을 위한 포트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하면 됩니다.

특징

블루투스 무선 연결

개인적으로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하는 마우스를 선호합니다. 노트북이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니 따로 리시버가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블루투스 연결은 아주 잘 됩니다.

무소음

이 제품은 무소음이라기 보다 반무소음이라고 해야겠습니다. 클릭 했을 때 소리가 조금 나고 키감이 있습니다. 완전 무소음 마우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키감입니다. 클릭 소리가 크지는 않아 도서관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감이 아예 없는 제품보다는 손맛이 있어 좋습니다.

충전식

그동안 사용했던 제품들은 AA 건전지를 교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어 혹시 충전식이 있나 했더니 실제로 있네요.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노트북을 이용해 충전하는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합니다.

기타

대부분의 무선 마우스가 그러하듯이 #APOINT M302 제품도 사용하지 않은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절전기능이 발동하여 배터리 소모를 방지합니다.

하지만 판매자에 따르면 버튼을 누르거나 흔들면 다시 작동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클릭은 모르겠지만 흔드는 건 좀 의외네요. 가방에 들고 다니면 계속 작동한다는 건지.. 그래서 절전기능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때는 왠만해선 전원 스위치를 이용해 꺼두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모든 조건을 만족하기에 굉장히 잘 쓰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