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매뉴얼

이것저것 블로그

[휴게소] 공항으로 향하다 만난 영종대교휴게소

서울에서 인천공항으로 향하다가 잠깐 들렀던 영종대교휴게소가 기억에 남아 기록으로 남겨 봅니다. 요즘 휴게소 트렌드 답게 깔끔하고 이것저것 소소한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영종대교휴게소

영종대교휴게소

영종대교휴게소는 서울에서 인천으로향하는 영종대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인천 서구 정서진남로 25 영종대교휴게소
  • 032-560-6400

영종대교휴게소에는 주유소와 식당, 카페, 기념전시관,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부대시설

영종대교휴게소는 지상 3층과 지상 및 지하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푸드홀, 서울분식, 편의점(이마트24)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유실도 있으니 잘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층에는 카페와 수유실이 있습니다. 특히 카페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셋 라운지는 이름 그대로 해질녁에 기가 막힌 뷰를 선사합니다. 커피가 싫으신 분들은 스무디킹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2층 영종대교 전시실에는 영종대교 미니어쳐가 있습니다.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영종대교는 2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1층의 중앙부에는 열차가 지나가는 철도가 깔려 있었네요.

3층에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요즘은 잘 안보이는 망원경을 이용해 멀리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식당가를 비롯한 모든 상업 시설의 이용시간은 아침 8시 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기타

주차장은 지상과 지하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상 주차장은 보통의 경우 자리가 없으니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휴게소라면 당연히 있는 주요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전 6시 부터 밤 10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지상 주차장 한켠에는 흡연실이 준비 되어 있으니, 흡연은 흡연실을 이용해주세요.


평소에 몇 번 들러도 별 생각없이 지나쳤었는데, 찬찬히 보니 나름 괜찮은 휴게소 같습니다. 탁 트인 뷰의 전망대와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모습은 꽤나 볼만합니다.

인천공항으로 향할 때 여유가 있으면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