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행동력 개념 총정리

검은사막 모바일(이하 #검은사막m ) 에서 #행동력 은 게임을 조금더 쉽고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검은사막m 행동력

이 행동력 매우 귀한 요소이기 때문에 개념을 잘 알고 아깝지 않게 사용해야 합니다.

회복

보통의 경우 #행동력 은 실제시간 5분당 1 포인트씩 회복됩니다. 다시말해 1시간 동안 12포인트가 회복 된다는 것이죠.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겠지만, #채집 한번 하는데 행동력 5 포인트가 사용됩니다. 1시간을 기다리면 채집 두번 하면 끝납니다. 행동력이 얼마나 귀중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죠.

행동력 회복제

하지만 #행동력 을 회복하기 위해 무작정 기다려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행동력 회복제를 통해서 행동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행동력 최대치를 초과해서 회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검은사막m 행동력 회복제

#행동력회복제 는 퀘스트를 통해 얻거나, 펄 상점에서 유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유료 구입 마저도 가문당 일 몇회로 제한이 있으니 행동력 사용은 항상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펄 상점에서 판매하는 행동력 회복제

사용

행동력은 매우 다양한 작업에 사용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꽤 빠르게 많이 소비되어서, 깜빡하면 어느새 행동력을 다 써버리게 되니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채집

#영지 에서 영지민을 이용한 #채집 활동은 식량을 소모하지만, 캐릭터를 직접 활용한 채집(채집, 벌목, 채광 등) 활동은 #행동력 을 소모합니다. 그것도 한번 채집하는데 무려 5의 행동력을 소모 합니다. 하지만 #태초의숨결 이나 #창조의숨결 과 같은 희귀 재료를 얻기 위해선 캐릭터를 이용해 직접 채집을 해야하니 어쩔수 없습니다.

자동 채집을 활성화 해놓고 눈 깜빡하면 행동력이 모두 소모 되니 주의합시다.

영지관리

#영지 에서도 다양하게 행동력을 소모 할 수 있습니다. 식량 생산, 건설, 증축을 바로 완료하고 싶다거나 영지민과 대화를 하거나 격려를 할 때 행동력이 소모됩니다.

상인 목록 갱신

각 마을의 상인들이 좋은 물건을 내놓을 때가 있는데, 이 물건 목록을 갱신할 때 행동력이 소모 됩니다. 갱신 시간이 짧게 남았다면 소량의 행동력을 소모하고 새로운 목록을 살펴 본 후 사냥을 나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기타

위에서 언급한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액션이 행동력을 소모합니다.

  • 펫 스킬 강화 즉시 완료
  • 영지민 고용 목록 갱신
  • 마을 NPC 와의 친밀도 강화를 위한 대화

행동력은 #검은사막모바일 에서 굉장히 한정적인 자원이니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최대한의 효용을 구현해야 합니다. 반드시 신중을 기해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