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에서 콘센트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얼마전 휴가로 마카오를 다녀왔습니다. 여행 갈 때면 누구나 하는 고민인 콘센트 사용에 대해 정리 해봅니다.

마카오 콘센트 기본 정보

일단 마카오는 전압이 우리와 같은 220v 입니다. 일본 처럼 110v 이런거 아니에요. 그래서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그대로 가져가 사용하면 됩니다. 변압기 이런거 전혀 필요 없어요.

어댑터가 필요할까?

전압은 220v 로 같아 신경쓸 필요 없지만, 어댑터는 필요할 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호텔에서 직접 찍은 마카오 콘센트 사진입니다.

구형과 신형 콘센트

마카오 쉐라톤 호텔의 콘센트

위 사진에서 왼쪽이 구형 오른쪽이 신형 콘센트 입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오른쪽 콘센트를 볼 수 있으며,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기 코드를 아래쪽 두개의 구멍에 그냥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신형 콘센트

두번째 호텔에서 보았던 조금더 신형의 콘센트를 볼까요?

마카오 갤럭시 호텔의 신형 콘센트

위 사진은 갤럭시 호텔 방에서 본 신형 콘센트 입니다. 신형 콘센트에 무려 USB 소켓도 있습니다. 저기에 USB 케이블 꽂아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어-썸

결론적으로 왠만한 숙소에서는 특별히 어댑터가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어댑터 빌리는 곳

그래도 아주 가끔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필요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든다면 어댑터 사지말고 아래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어댑터를 빌릴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대여

요즘 해외 여행 가면서 와이파이 많이들 빌려 가잖아요? 그때 기기 충전하라고 기본적으로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를 포함해 줍니다. 잃어버리지 않고 잘 반납하면 됩니다.

로밍센터 이용

저는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 다니기 싫어서 항상 데이터까지 로밍해서 갑니다. 공항에서 로밍 신청할 때 어댑터 빌려 달라고 하면 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잃어 버리지 않고 잘 반납하면 됩니다.(적어도 SKT 는 그렇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꼭 사전에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마카오에 가는데 콘센트와 어댑터는 크게 신경 안쓰서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