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 탭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총정리

크롬은 다양한 앱과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새 탭을 열면 구글 검색 창과 그동안 방문했던 방문기록이 기본값으로 나오는데 여기에 내가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이를 위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더군요.

크롬의 새 탭 화면을 꾸며줄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을 알아 봅시다.

Home – New Tab Page

크롬 확장 프로그램: Home – New Tab Page

크롬 확장 프로그램 Home – New Tab Page 입니다. 간단하게 설치만 하면 새로운 새 탭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계와 구글 캘린더에 등록된 일정을 알려주며, 메일이나 페이스북 등의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크롬 앱 바로가기가 표시 되고, 사용자가 임의로 원하는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는 검색바도 표시해 줍니다. 일부 앱에는 알림 뱃지도 달아주네요. 배경화면도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의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 할 수 없다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이 제한적인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이것 저것 손대기 귀찮은 라이트 유저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Start – A Better New Tab (64px.com)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art – A better New Tab

64px.comStart – A Better New Tab 입니다.

시계 구글 캘린더, 구글 뉴스, 유튜브 인기 동영상, 날씨, 자주 방문한 사이트, 메일, 페이스북, 크롬 앱 바로가기 등 굉장히 다양한 정보를 표시 해주며, 당연히 배경화면 변경이나 표시 내용의 순서 변경(설정 화면에서 가능)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 정보를 한 화면에서 모두 볼지 아니면 슬라이드 형식으로 만들어 한 화면에 한개의 정보만 표시 할지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화면에 굉장히 많은 정보를 표시 했을때 약간은 복잡해 보이는 레이아웃이 아쉽습니다. 호불호가 갈릴것 같네요.

Start.me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art.me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art.me 입니다.

시계, 캘린더, 날씨, 메일 등은 당연히 포함 되어 있고, 구글 앱, 웹페이지 바로가기, 배경 설정 등 거의 사용할만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페이지에 표시할 정보들을 몇 개의 열로 표시 할 지 설정할 수 있으며, 각 정보 위젯의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 할 수 있고, 위젯 배경의 투명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괜찮아 보이네요.

한가지 아쉬운 것은 각 위젯의 글자색을 변경할 수 없어서 어두운 배경을 설정하고 위젯 배경을 완전히 투명하게 하면 글자가 잘 안보인다는 점입니다.

GetTab New Tab

크롬 확장 프로그램: GetTab New Tab

GetTabGetTab New Tab 확장 프로그램은 새탭을 굉장히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너저분 하게 모든 정보를 늘어 놓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정보를 버튼으로 만들어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심플한 새 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물론 배경화면은 변경 할 수 있구요.

심플한 새 탭을 유지하기 위함이겠지만, 아무래도 다른 확장 프로그램들 보다 제약 사항이 많습니다. 일단 사용 가능한 기능이 검색, 날씨, 크롬 앱, 북마크, 할일 목록 등이 전부 입니다. 그 와중에도 날씨는 지역을 따로 설정할 수가 없어 엄한 정보가 표시 될 수도 있으며, 할 일 목록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한 크롬마다는 연동은 되지만 구글 캘린더와는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Tabula

크롬 확장 프로그램 Tabula

Tabula 는 아주 심플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의 새 텝 페이지를 열었을 때 날짜와 기록 해두었던 해야 할 일들(To do list) 을 보여줍니다. 할 일 목록은 쉽게 추가 할 수 있으며, 체크박스를 이용해 완료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의 Show Previous Entries 를 클릭하면 과거자를 볼 수도 있어요.

배경화면도 자동으로 바뀌고 심플하니 좋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능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Tupiq

크롬 확장프로그램 Tupiq

Tupiq 역시 아주 심플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의 새 탭 페이지를 바꿔주고, 구글 캘린더에 저장된 앞으로의 일정과 현재 날씨를 표시해줍니다.

Tupiq 를 설치한 후 새 탭을 열어보면 배경화면이 바뀌어 있고, 구글 캘린더와 연결 하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Tupiq 의 새 탭에서 상단의 텐트 모양 버튼을 누르면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앞으로의 일정이 표시 되며, 일정의 제목을 누르면 구글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는 날씨가 표시 되네요. 날씨는.. 그닥 정확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새 탭에서 바로 일정이나 할 일을 추가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사용하다보니 새 탭을 활용할 수 있는 정말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추후에 정보를 더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