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마우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엑토 BTM-15 간단 사용법 총정리

📈 7

마우스도 소모품이라서 그동안 집에 있는 것 대충 썼었는데, 진짜 오랜만에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하나 사서 역시나 사용법을 기록으로 남겨 둡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찾아 보니 지난 2019년 5월에 다른 제품을 사서 사용했었네요. 사실 이미 그 제품은 버린지 한참 되긴 했지만..

엑토 BTM-15 무선 마우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엑토의 BTM-15 메리트 충전식 블루투스&무선 광마우스 입니다.

2024년 5월 기준으로 네이버 최저가가 23,900원이네요? 저는 회사 복지 포인트로 사기 위해 베네** 에서 샀는데,

22,800원으로 샀군요. 나이스.

역시나 과거의 저와 다르지 않게 마우스 구매 조건으로는

  1.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결
  2. 충전 가능

이 정도면 충분해서 여러 제품 중 눈에 가는 제품으로 고른 것입니다.

이제 대충 제품을 살펴보자면,

꽤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박스 앞 뒤로 제품에 대한 설명이 빼곡히 잘 적혀 있습니다.

스펙

이 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C타입 충전식
  • 블루투스 5.1 또는 2.4GHz 전용 리시버를 이용한 무선 연결
  • 1000/1200/1600 DPI
  • 슬림한 크기의 메탈 디자인(소재가 메탈은 아님)
  • 키수명 500만회
  • 하루 8시간 기준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요즘 워낙 무선 마우스가 상향 평준화 되어서 왠만한 제품들은 거의 다 이정도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디자인

마우스가 뭐 별거 있겠나 싶겠지만, 그래도 간단히 디자인을 보자면,

메탈 느낌이 물씨나는 모양새 입니다. 특히 휠까지도 메탈 느낌이 나도록 되어 있네요. 물론 알루미늄이라든가 실제 메탈은 아닙니다.

제품 바닥면에는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상단으로 올리면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고, 하단으로 내리면 무선 리시버를 통해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가운데 놓으면 꺼집니다.

그리고 아래 쪽에는 DPI, 다시 말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최초 시점에는 DPI 가 1000 으로 설정되어 있고, 한번씩 누를 때마다 1200, 1600 등으로 변경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200으로 놓고 쓰는게 제일 안정적인 것 같네요.

그리고 제품 전면부에 C타입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포트 주변 공간이 조금 협소해서 제품에 같이 들어 있는 C타입 충전선을 이용하거나, 집에 있는 C타입 케이블 중에서는 헤드가 조금 작은걸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법

사용법 자체는 다른 무선 마우스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충전

일단 사용하기 전에 다른 전자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풀 충전을 해줍니다. 충전 할 때는 마우스에 파란색 불빛이 보입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파란색 불빛이 꺼집니다.

구입하자마자 일단 C타입 케이블을 꽂았는데, 파란색 빛이 안보여서 당황했습니다. PC 에 연결해보니 배터리가 100% 인 것으로 보아 이미 풀충전 된 상태로 출고가 되었나보네요. 순간 불량품을 받은 줄 알고 당황했습니다.

연결

연결 방법도 간단합니다. 제품 하단의 스위치를 블루투스 또는 무선 리시버 중에 원하는 방식으로 놓습니다.

이렇게 되면 마우스가 연결 대기중인 상태가 되는데, 블루투스 연결 대기 상태에서는 빨간색으로 깜빡이고, 무선 리시버 연결 대기 상태일 때는 초록색으로 깜빡 거립니다. 이렇게 색상으로 연결 방식으로 표시하는건 참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저는 주로 블루투스 연결을 이용하는데, 연결 대기 상태에 놓고 PC 를 켜니 자동으로 연결하시겠냐는 메시지가 뜨면서 연결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윈도우가 자동으로 연결하지 않는다면, 윈도우의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화면으로 이동해서 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진행하면 됩니다.

절전모드 및 배터리 수명

요즘에는 거의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절전모드도 있네요.

1분 30초간 미사용 상태이면 대기모드로 들어가고, 10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수면모드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앞서 스펙 부분에서도 언급 했지만, 사용설명서 상 배터리 수명은 하루 8시간 사용기준 5일이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그리고 만약 사용중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충전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겠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요즘 이 정도 무선 마우스는 많은 제품들이 너무 잘 나와서 크게 이게 좋다, 나쁘다 할 내용은 없고 적당히 만족스럽게 잘 이용할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