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PD2.0 + 퀄컴 3.0 퀵차저 충전기

최근에 노트북을 새로 구입 했는데 이 노트북이 스마트폰과 같이 USB C 타입을 통한 PD2.0 충전을 지원해 이참에 매일 백팩에 들어가 있는 여러 충전기를 통합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충전기 통합

기존에는  노트북 충전기 + 스마트폰 충전 용 어댑터 + USB C 타입 케이블 등 여러가지를 백팩에 넣어 두었는데, 이제 PD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와 USB C 타입 충전기만 있으면 휴대중인 모든 기기의 충전을 심플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구성한 조합은 바로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60W 충전기와 벨킨 MIXIT UP USB-C to USB-C 케이블입니다.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60W 충전기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60W PD2.0 + 퀼컴 3.0 퀵차저 충전기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60W 충전기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타입C PD2.0 + 퀄컴3.0퀵차저 지원 
  • 충전 포트 2개 
  • 최대 출력 60W
  • 110v 어댑터 내장

3만원대 가격에 PD2.0 충전과 요즘 한창 많이 나오는 퀄컴 3.0 퀵차저까지 지원합니다. 충전 포트가 2개 밖에 안되어 좀 불편해 보일 수가 있지만 평소에 들고 다니는게 스마트폰과 노트북 뿐이니 2개면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선택 했습니다.

벨킨 MIXIT UP USB-C to USB-C 케이블

PD2.0 충전을 위해서는 케이블 양쪽이 모두 USB C 타입인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구입한 벨킨의 제품입니다. 노트북 충전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길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길이는 2m 짜리로 구입 했습니다.

그런데 이 양쪽이 USB C 타입인 케이블이 대중화 되어 있지 않고 길이도 2m 짜리다 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좀 되네요. 케이블 가격만 약 1.8 만원 정도입니다.

자, 이 두제품을 결합하면?

이렇게 됩니다. 심플하네요.

충전하기

장비를 갖추었으니 충전이 잘 되는지 볼까요?

PD2.0 으로 노트북 충전중

네, 당연하지만 아주 잘 되네요.


충전기가 생각보다 조금 무게가 있어서 원래의 구성보다는 무게가 아주 조금더 나갈수도 있을 것 같지만 일단 가방에 들어갈 물건들이 심플해져서 아주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