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릴 미니 구입 후기: 작아서 편해졌다

평소 전자담배를 이용하고 있는데, KT&G에서 나오는 릴 시르즈의 신제품, 릴 미니가 출시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구입 한 후 후기를 남겨 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포스트는 전자담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미성년자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절대 흡연을 권장하는 내용이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릴 미니

릴 미니 박스

평소 글로를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글로도 생각보다 두께가 있고 무겁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가방 없이 정장을 입을 외부 미팅이라도 가야할 때는 사실 주머니에 넣기는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그런데 KT&G 에서 나오는 릴이 신제품으로 릴 미니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이즈가 작고 무게도 기존 제품들 보다 가볍다고 해서(무려 54g) 얼른 구입해 보았습니다.

구성품

릴 미니 풀박스 구성품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구성품은 대충 예상이 가능합니다. 릴 미니 본체와 충전기, 청소용 솔과 면봉, 사용 설명서가 있네요.

실제 크기

릴 미니 실제 크기 비교

다른 후기들을 보면 다들 손에 쥐고 있는 사진들이라서 실제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잘 가늠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찍어본 사진. 글로 제품과 비교 했을 때 길이는 좀 더 길어요. 두께는 글로의 얇은 부분과 비슷합니다.

충전

충전 중인 릴 미니

릴 미니는 직관적으로 남아 있는 배터리 양을 알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총 4개의 LED 등이 남아 있는 배터리를 표시해주며, 충전할 때는 위 움짤처럼 LED 등이 반짝거립니다.

실제 사용 후기

확실히 휴대성은 어마어마하게 좋습니다. 모양새도 깔끔하구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3개비 정도까지는 연속 사용도 가능하구요.

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완전 충전 상태에서 10개비까지 이용 가능
  • 연초를 뺄 때 반드시 몇 바퀴 회전후 뺄 것

다른 제품들이 보통 완전 충전으로 20개비 정도 이용하는 것에 비해 사용 가능량이 조금 적습니다. 사이즈가 작으니 배터리 용량도 작아서 그렇겠네요. 수시로 충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설명서에도 나와 있지만 다 핀 연초를 제거 할 때 꼭! 한 쪽 방향으로 몇 바퀴 돌리고 나서 제거하세요. 글로를 사용할 때 그냥 쑥 뽑던 버릇이 있어 릴 미니도 그렇게 했다가 지옥의 청소타임을 경험 하였습니다.

기타


현제 나와 있는 제품들 중에서 휴대성은 정말 갑오브갑 입니다. 헤비 스모커가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해 볼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