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특정 포스트에서 젯팩 공유하기(Sharedday) 버튼 안보이게 하는 방법

(Fruitfulife 님께서 댓글로 남겨주신 문의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아래는 특정 포스트에서 젯팩 공유하기(Sharedaddy) 버튼을 안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각 포스트 편집 화면에서 개별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젯팩 공유하기 비활성화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어떤 에디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안보이게 하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포스트 편집 화면에서 공유(Sharing) 설정 박스를 보면 공유 버튼 보이기(Show sharing buttons)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를 체크 해제한 후 포스트를 업데이트 하면 해당 포스트에서는 젯팩 공유하기 버튼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기본 편집기

기본 포스트 편집기 화면에서 공유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기본 포스트 편집기 화면에서 공유라는 이름의 설정 박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유 버튼 보이기 라는 체크박스가 있고, 이를 해제하면 젯팩 공유하기 버튼을 이 포스트에서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공유 설정 박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편집기 상단의 화면 옵션을 눌러 보세요. 아마 공유 라는 이름의 체크박스가 체크 해제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체크 박스를 체크 하면 공유 설정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등장한 공유 설정 박스에서 공유 버튼 보이기 체크박스를 체크 해제 하세요.

구텐베르그

구텐베르그 편집기 화면에서 공유 설정하기

구텐베르그 편집기를 사용하고 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유 설정 박스를 찾아 공유 버튼 보이기 체크박스를 해제 하면 됩니다.


위 방법은 개별 포스트 뿐만 아니라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자료